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부산관광공사
Busan Tourism Organization
서브타이틀 비짓부산
VISIT BUSAN
URL https://www.instagram.com/visitbusan.kr/ 사이트보기
소개 부산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부산 관광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
키워드 부산관광공사,부산관광,부산여행,비짓부산,부산에가면,Visit Busan
제작년월 2016.5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공공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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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부산관광공사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주)해리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유은솔
기획강희진,신지윤
서비스 설명 비짓부산(Visit Busan)은 부산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부산 관광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로, 국내외 여행자에게 생생하고 트렌디한 정보를 전달하며 ‘도시 브랜드를 경험으로 연결하는 미디어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국문 채널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영문(@visitbusan.en), 일문(@visitbusan.jp), 중문 번체(@visitbusan.tw) 채널을 함께 운영하며 글로벌 타깃별 맞춤형 콘텐츠 전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권별 전담 원어민 에디터가 직접 계정을 모니터링하고 DM·댓글 문의 응대를 진행하여 팔로워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비짓부산은 어권별 한국 여행 선호도 조사를 기반으로 여행자들의 관심사와 행동 패턴을 분석해, 타깃 맞춤형 콘텐츠를 매주 기획·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주요 콘텐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명소 및 테마코스를 소개하는 이미지 콘텐츠 (#B.U.S.A.N, #로컬파인드)
•부산의 생생한 분위기를 담은 숏폼(릴스) 콘텐츠 (#부산한주, #실시간부산)
•팔로워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스토리 콘텐츠

이처럼 콘텐츠 설계 전 단계에서부터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전략적 운영을 통해, 정보 전달은 물론 몰입도 높은 관광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시민 기자단인 ‘고부기 크리에이터’와 ‘비짓부산 포토 크루’를 운영해, 현지의 시선과 감성을 담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신규 팔로워 유입을 위한 어권별 부산 관광 이벤트와 현장 중심 캠페인 홍보도 적극 전개하고 있습니다.

2025년 5월 기준, 비짓부산 인스타그램은 국문 채널 4.2만, 영문 채널 2.5만, 일문 채널 1.7만, 중문 번체 채널 1.6만 등 총 약 1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국어 채널별로 타깃 맞춤형 콘텐츠를 운영한 결과, 팔로워 수는 물론 도달률과 인터랙션 또한 안정적으로 증가하며 부산 관광을 대표하는 글로벌 홍보 채널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비짓부산은 단순한 홍보 채널을 넘어, 누구나 ‘부산을 꿈꾸게 하는’ 소셜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505300111083241821594.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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