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LG유플러스
LG Uplus
서브타이틀 유플러스
LG U+
URL https://www.instagram.com/lguplus_/ 사이트보기
소개 AI 기술과 함께 더 큰 일상을 만드는 LG U+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
키워드 LG유플러스 공식채널,AX Company,디지털 혁신,고객 참여,익시 ixi,AI
제작년월 2015.11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기업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LG유플러스
소속사 제작진
PM김희진
기획이종원,윤우주,신재희
대행사 미공개
서비스 설명 채널 개요)

LG유플러스 인스타그램은 브랜드 코어 타겟과 처음 만나는 중요한 SNS 채널로서
다양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참여형의 양방형성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특히 Growth Leading AX Company라는 유플러스의 브랜드
슬로건을 단순히 전달하는 것을 넘어, 메시지에 대한 공감과 유대를 형성하는 임직원/고객 보이스
콘텐츠를 통해 잠재 고객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습니다.

주요 진행 내용)

1. 유플러스의 기술력을 체감할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 제작

① 세계 최초 AI 프롬프트 콘테스트
AI 프롬프트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참여형 캠페인은 고객이 직접 콘텐츠(월페이퍼)를
생성하는 경험을 통해 일상 속 AI의 접점을 자연스럽게 확장하였습니다.
277,953건의 이벤트 페이지 유입을 형성하고 56,492건의 생성형 이미지가 제작되었습니다.

② 익시 플레이리스트 제작
플레이리스트 유튜버 ‘기몽초‘와의 협업을 통해
익시가 만든 32.4만 프레임의 AI 영상과 일렉트릭 팝 뮤직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인스타그램 채널 연계를 통해 적극적 콘텐츠 소비를 만들어 냈으며
7만 이상의 조회수를 획득하였습니다.

③ 익시 포토부스 캠페인
다양한 오프라인 현장에서 익시의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는 포토부스를 3차례 운영했습니다.
임직원에게 유플러스 AI 기술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고객에게까지 재미있고 색다른 AI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2. 고객의 공감과 유대감을 기반으로 한 양방향 소통 콘텐츠 강화

① AX 임직원 직무 인터뷰 캠페인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혁신 기술과 도전 스토리를 현직 종사자들의 입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AX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 있습니다.

② 고객 참여형 콘텐츠
‘당신의 유플러스 앱‘을 소재로 고객이 직접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거나,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이벤트
환경을 조성하며 약 72만 건의 조회수와 1,100 이상의 인터랙션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고객이 남긴 댓글을 바탕으로 익시를 활용해 이미지를 제작하고 콘텐츠화함으로써
약 20만 건의 인터랙션을 획득하며 생성형 AI에 대한 긍정적인 유저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주요 운영 성과)

참여형 콘텐츠 확대로 전년 대비 총 인터랙션 81.8% 증가
2024년 디지털 광고/SNS 어워즈 4관왕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505300148346536431416.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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