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풀무원요거트
PULMUONE YOGURT
서브타이틀 풀무원요거트 공식 인스타그램_풀무원요거트 카페
Pulmuone Yogurt Café
URL www.instagram.com/pulmuoneyogurt_cafe/ 사이트보기
소개 당신의 일상을 요거트로 가득 채우는, 풀무원요거트 카페 인스타그램
키워드 요거트 ,토핑요거트 ,간식 ,레시피 ,TPO ,온가족
제작년월 2024.9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식품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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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풀무원다논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주식회사 와일리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최성희
기획남기연,김신희
디자인임유리,노희진
서비스 설명 당신의 일상을 요거트로 가득 채워줄 풀무원요거트입니다. 풀무원다논의 마더 브랜드로써 다양한 타겟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어린 아이, 직장인, 부모님까지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요거트로 브랜드 자리매김하고자 하였습니다.

[운영전략]
운영 전, 단순히 제품 노출에 급급했던 홍보 전단지였던 채널에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단계별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 친근한 브랜드로 나아가고자 했습니다.

1) 1단계: 다가가기_캐쥬얼 컨텐츠
각 브랜드 타겟이 공감할 수 있는 TPO를 적용해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컨텐츠를 통해 요거트를 즐길 수 있는 상황을 제시
- 요거톡: 1020 학생 #공부 #시험기간 #빼빼로데이 등
- 하루요거트: 가족(전 연령층) #명절 #레시피 #휴일 등
- 솔루션: 3059 직장인 #만성피로 #피곤 #건강 등

2) 2단계: 가까워지기_이벤트
월 1회 이벤트를 통해 제품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이후 자발적인 오가닉 후기 생성 및 제품 바이럴 효과

3) 3단계: 친해지기_캠페인
#시즈널캠페인
- 온 가족이 크리스마스에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풀무원요거트만의 오너먼트와 트리 & 요거트를 제공하는 이벤트 진행
- 시즈널 캠페인을 통해 캠페인 목표 팔로워 대비 팔로워 435% 달성
#타겟 맞춤 신제품 PPL
메인 타겟이었던 학생들의 접점을 찾아 소비자의 일상에 침투하여 온&오프라인 전방위적으로 대세감 형성
- 10대들의 선호 크리에이터와 협업 PPL 진행 및 해당 컨텐츠로 미디어 광고 집행하여 제품 인지 효과
- 10대가 주로 머무르는 곳인 학교 & 스터디카페 내에 제품 시딩
- 10대가 필요로 하는 굿즈 세트를 구성하여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

[성과]
- 운영 8개월 만에 팔로워 157% 증가(19,337명 → 31,300명)
- 소비자 댓글 반응 255% 증가
- 매출 63억 증가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505300151543274791903.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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