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참이슬 이슬라이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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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misul Isullive | ||
서브타이틀 | 이슬라이브 | |
Isullive | ||
URL |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mxVF8ick5cQdieDVXWYtKNopreMpSC0x&si=Rs2G3KwpgUc9_ZNZ 사이트보기 | |
소개 | 국내 디지털 브랜디드 콘텐츠 최장기 운영, 최다 조회수 기록 콘텐츠 ‘참이슬 이슬라이브' | |
키워드 | 참이슬,이슬,이슬라이브,이슬라이브2,딩고 뮤직,하이트진로 | |
제작년월 | 2022.8 | |
등록구분 | 디지털영상 | |
후보등록분야 | 디지털영상 > 디지털영상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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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하이트진로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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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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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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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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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2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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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23년 연속 전세계 증류주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No.1 주류로 자리매김한 '참이슬'과 528만 구독자를 보유한 음악 콘텐츠 브랜드 '딩고 뮤직'이 만나 탄생한 디지털 콘텐츠, ‘참이슬 이슬라이브’. 올해로 론칭 10주년을 맞이하며 국내에서 가장 성공적인 브랜디드 콘텐츠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음악과 술을 매개로 아티스트들의 술자리에서 이뤄지는 가창과 참이슬의 브랜드 스토리를 자연스럽게 담아내며, 국내 디지털 브랜디드 콘텐츠 중 최장기 운영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시청자 니즈 및 트렌드를 반영해 아티스트 토크 분량을 증대하고, 숏폼 소재도 활용하며 콘텐츠 파워를 지속 강화하고 있습니다. ▶ 시청 트렌드를 반영한 숏폼 동영상 확대 MZ 세대를 중심으로 숏폼 콘텐츠 소비가 급증함에 따라 기존 ‘이슬라이브2’ 가로형 본편 영상과 함께 직캠 스타일의 세로형 영상 콘텐츠를 별도 티징 및 쿠키 영상으로 제작하여 모바일 시청 경험을 강화하였습니다. 여기에 참이슬의 굿즈를 활용한 술자리 게임 등 참여형 요소를 추가해 콘텐츠의 재미와 몰입도를 높였으며, 자연스럽게 제품 구매 및 음용 욕구를 극대화하였습니다. 그 결과 시청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과 높은 콘텐츠 소구력을 이끌어내며, 경쟁력 있는 장수 콘텐츠로서의 입지를 한층 더 공고히 하였습니다. ▶ 시청자 니즈를 반영한 술자리 토크 강화 아티스트의 가창과 퍼포먼스 중심의 ‘취중 라이브’와 함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낸 ‘술자리 토크’를 강화하였습니다. 재미와 감동이 어우러진 취중진담을 진행하며 시청자의 몰입도를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아티스트들의 일상적인 대화가 많은 공감을 얻으며, 인스타그램, X, 기타 팬 커뮤니티 등 각종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발적인 2차적인 바이럴이 되며 긍정 반응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 출연자 섭외 카테고리 다양화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K-POP 아이돌을 비롯해 싱어송라이터, 힙합 아티스트 등 국내 주요 뮤지션은 물론, 내한 공연으로 방문한 글로벌 아티스트까지 출연 장르를 확장하며 화제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건배사, 쏘맥 등 술자리 문화를 유쾌하게 즐기는 뮤지션들의 모습은 K-술자리에 대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매회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단순한 음악 콘텐츠를 넘어, K-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콘텐츠로서 인지도까지 확장하고 있습니다. ‘데이식스’, ‘오마이걸’, ‘라우브’ 등이 출연한 2024년 이슬라이브는 누적 영상 조회수 약 2,181만 회, 좋아요/댓글 등 콘텐츠 반응 약 74만 건을 기록했습니다. 유튜브를 비롯한 인스타그램, X와 더불어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까지 게재 직후 이슈화되며, 10년 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디드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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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