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HK이노엔 유튜브 'CH.이노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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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K inno.N YouTube | ||||||||||
서브타이틀 | CH.이노엔 | |||||||||
CH.inno.N | ||||||||||
URL | https://www.youtube.com/@CH_inno.N 사이트보기 | |||||||||
소개 | HK이노엔 유튜브 'CH.이노엔' | |||||||||
키워드 | HK이노엔,헬스케어,캐릭터IP,제약,폐의약품,약학지식 | |||||||||
제작년월 | 2024.4 | |||||||||
등록구분 | 유튜브 | |||||||||
후보등록분야 | 유튜브 > 의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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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HK이노엔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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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주식회사 요프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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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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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1. 목적 (PURPOSE)
• 헬스케어 산업의 전문성과 MZ세대와의 감정적 공감대를 결합한 콘텐츠를 전달함으로써 업종 특유의 거리감을 허물고 시청자가 자발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채널 설계 • 의약 건강 정보를 쉽고 재밌는 생활 밀착형 콘텐츠로 전달함으로써 채널의 공익성, 신뢰도, 확산성 확보와 B2C 전환을 통한 유튜브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효용 전달 2. 주요 콘텐츠 (CONTENTS) ① 수거했어요 • ESG 기반 콘텐츠로, 폐의약품 안전 수거와 환경 보호를 연결한 공익 시리즈 • '올바른 폐의약품 처리 방법'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실제 수거 체험 과정을 통해 생활 속 ESG 메세지 확산 • ESG 실천을 주제로 브랜드가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방식 제시 ② 어흥극장 • HK이노엔이 개발한 대표 캐릭터 ‘인호’를 중심으로 한 오리지널 콘텐츠 • 소비자와의 정서적 접점을 넓히기 위해 브랜드 메세지를 캐릭터 인호를 통해 유쾌하고 자연스럽게 전달 • 브랜드 철학을 캐릭터에 투영, 광고가 아닌 콘텐츠로서의 자연스러운 메시지 전달 ③ 몸킷리스트 • '저속노화'를 주제로 다양한 전문가들을 만나 직접 실천해보는 체험형 예능 시리즈 • 식단, 운동, 정신 건강 등 건강과 삶의 밸런스를 주제로 브랜드의 건강 메시지를 생활 속으로 확장 • 웃음과 정보가 결합된 콘텐츠를 통해 건강 정보 콘텐츠의 진입 장벽을 낮춤 ④ 인포멘터리 • 제약, 건강 관련 정보를 전문가들이 함께 이야기하는 토크형 정보 콘텐츠 • 브랜드의 철학과 제품군이 녹아든 콘텐츠를 통해 정확하면서도 친근한 브랜드 신뢰감 구축 • 전문가와 시청자 사이의 정보 격차를 좁히기 위한 브랜드 기반 콘텐츠 저널리즘 시도 3. 성과 (IMPACT) • 총 조회수 약 271.4만 회 • 오가닉 유입 약 2.79배 증가 • 콘텐츠 평균 반응률 1.52% • 총 인터랙션 약 41,000건 이상 • 콘텐츠 전략 리뉴얼 이후, 채널 주요 지표가 전방위적으로 상승하여 브랜드 채널로서 자발적 반응과 확산력을 동시에 확보한 성과를 기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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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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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505300244027227630053.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