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현대자동차 르르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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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undai Motor Company LLL | ||
서브타이틀 | 르르르 | |
LLL | ||
URL | https://www.instagram.com/what.is.lll/ 사이트보기 | |
소개 | ‘현대차 다니는 뚜벅이의 NO빌리티 라이프’ 컨셉, 뚜벅이 공감 콘텐츠로 GenZ 팔로워와 연대 강화 | |
키워드 | 현대자동차,르르르,부캐,뚜벅이,NO빌리티,직장인 | |
제작년월 | 2024.3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브랜드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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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현대자동차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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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미공개 | |
서비스 설명 | ■ 타깃
- 차를 보유하고 있지 않고 차에 관심이 낮지만 향후 잠재고객에서 가망고객으로 전환될 수 있는 Z세대 - 현대차 신차 정보, 기술력 등 차의 USP를 소구하는 공식 채널과 달리 자동차 저관여자 타깃 목표 ■ 전략 - 크리에이터 본질에 집중한 SNS 역량 강화, Z세대 FIT 캐릭터 기반으로 소통형 채널로 리브랜딩 전략 1) 명확한 페르소나 정립을 통한 채널 차별화 및 콘텐츠 일관성 강화 -기존 ‘현대차의 부캐’로 다방면으로 활동 → ‘차없는 뚜벅이 현대차 직원’으로 페르소나 아이덴티티 설정 -모브랜드 얼라인을 위해 ‘현대차 직원’ 특징을, Z세대 공감대를 위해 ‘차 없는 생활’ 특징을 주요하게 설정 전략 2) 뚜벅이 키워드 선점을 위한 ‘뚜벅이의 NO빌리티 라이프’ 시리즈 콘텐츠 발행 -대표 교통수단을 주제로 노래를 만든 ‘호선쏭’, ‘광역버스쏭’, ‘뚜벅여행쏭’ 등 공감대 높은 노빌리티 콘텐츠를 기반으로 소통하며 직간접적으로 브랜드 정체성 제시 -출퇴근길 대중교통과 여행 상황 등을 통해 Z세대 공감대를 자극, 댓글 및 공유 통해 유저들의 자발적 소통 유도해 르르르 채널 ‘뚜벅이’ 키워드 각인 전략 3) 소통과 상호 작용 강화로 액티브 팔로워 확보 및 채널 활성화 -팔로워들과 DM/댓글 소통을 통해 팔로워 의견 반영, 최종 캐릭터 선정(팔로워가 직접 그려서 제출한 민달팽이 캐릭터로 리뉴얼) -특정 지하철, 버스 관련 팔로워들 의견 수렴을 통해 콘텐츠를 지속 제작, 공감대 증대 ■ 목표 및 결과 1) 르르르 채널 인지도 제고 ① 채널 활성화 : 팔로워 대비 인게이지먼트 증대 ㄴ 리뉴얼 전 팔로워 대비 인게이지먼트 6% → 리뉴얼 후 팔로워 대비 인게이지먼트 32% ② 콘텐츠 파워 : 콘텐츠 별 인게이지먼트 증대 ㄴ 콘텐츠 평균 인터랙션 ▲179%, 릴스 평균 조회수 ▲1,090%, 월 평균 신규 DM ▲342% ㄴ 2024 캠페인 : 평균 인터랙션 약 3.5만 달성 (aver. PV 3.5만, UV1.7만, 온라인 접수 약 1,000건) ㄴ 2025 캠페인 : 평균 인터랙션 약 2.8만 달성 (aver. PV 14.2만(▲405%), 온라인 접수 약 1,800건(▲180%)) 2) 르르르 채널 충성도 제고 ① 액티브 유저 증대 : DM 소통 횟수 및 스토리 응답 활성화 ㄴ 채널 액티브유저* 445% 증대(*지표 : 스토리 평균 열람 수, 반응 수, DM상대, 평균 댓글) ② 채널 볼륨 파워 : 구독자 리워드 광고 중단, 구독자 증가 ㄴ 유기 팔로워 8,959증가 (‘23년 3월 대비 ▲5.2%) 3) 현대차 호감 전이 ① 타깃 대상 브랜드조사 中 추후 구매의사 및 현대차 브랜드 호감도 변화 문항 조사 ㄴ 르르르 채널로 인해 현대차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했다는 응답 79.4% 기록 ('23년 긍정 응답 64.7% 대비 ▲14.7%) ㄴ 르르르 채널로 인한 향후 현대자동차 구매/재구매 의향 86.6% 응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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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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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505300257065404667128.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