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LG유플러스
LG Uplus
서브타이틀 유플러스
LG U+
URL https://kr.linkedin.com/company/lg-uplus 사이트보기
소개 AI로 고객경험과 혁신을 이끄는 LG유플러스의 공식 링크드인 채널입니다.
키워드 LG유플러스 공식채널,임직원 참여,유플러스 AI ixi,Tech story,직무 인터뷰,그로쓰리딩 AX 컴퍼니
제작년월 2021.4
등록구분 기타
후보등록분야 기타 > 기타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LG유플러스
소속사 제작진
PM김희진
기획이종원,윤우주,신재희
대행사

하이디퍼런스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정용주
기획정현진,윤원상
디자인정유민,정은혜
서비스 설명 채널 개요)

LG유플러스 링크드인은 비즈니스 전문 플랫폼 채널 특성에 맞춰 타겟 관심사에 최적화된
현직자의 스토리나 기술/테크의 새로운 이슈들을 큐레이션하여 전달하는 채널입니다.
브랜드의 주요 뉴스를 요약하여 빠르게 전달하는 정보 전달 채널이며, 특히
Growth Leading AX Company 메시지 확산을 위한 임직원 스토리/ 테크 칼럼 중심의
전문성을 강화한 콘텐츠를 통해 AX 리딩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주요 진행 내용)

1. 브랜드 전문성 강화를 위한 임직원 보이스 콘텐츠 확대

① AX 임직원 직무 인터뷰 캠페인
AX 혁신에 기여한 임직원들의 다양한 경험을 담은 도전 스토리를 발굴하여
직무 부서별 영상 인터뷰를 제작하고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는 등
유플러스의 임직원을 활용해 AX Compony로서의 인지를 강화하는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총 노출 약 101만 회, 약 9,108건의 인터랙션 발생되며 채널 내 진정성 높은 참여를 획득했습니다.

② 유플러스의 임직원이 직접 쓰는 테크 스토리
브랜드의 전문성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링크드인이라는 플랫폼의 특성을 활용해
Tech Story라는 자체 콘텐츠를 기획하여 운영 중이며, 유플러스의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AI/테크와 관련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카드뉴스 포맷을 적극 활용해 주요 내용을 쉽게 요약하여 보여줌으로써
타 콘텐츠 대비 2배 이상의 높은 평균 반응률을 획득했습니다.

2. 인터랙션 요소 강화를 통한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 콘텐츠 강화

고객과의 인터랙션을 강화할 수 있는 채널 내 이벤트를 기획해 운영하고
링크드인 플랫폼 내 기능을 활용해 가장 유용했던 콘텐츠를 투표 받거나
유플러스의 임직원에게 직접 궁금한 정보를 물어보는 등 소통 창구의 역할을 강화했습니다.

주요 성과)

링크드인 팔로워수 32.9% 증가
링크드인 내 인터랙션 강화 콘텐츠 확대로 총 인터랙션 15.9% 상승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505300400103674306114.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