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비짓강남강남구청 | |
---|---|---|
VISIT GANGNAM | ||
서브타이틀 | 강남구청 | |
Gangnam-gu District Office | ||
URL | https://www.youtube.com/@visitgangnam 사이트보기 | |
소개 | 강남구의 다양한 매력을 친근하고 위트있게 소개하는 강남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 | |
키워드 | 강남구청,강남관광,강남여행,Visit Gangnam,서울여행, | |
제작년월 | 2021.7 | |
등록구분 | 유튜브 | |
후보등록분야 | 유튜브 > 공공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강남구청 | |
소속사 제작진 | 미공개 | |
대행사 |
(주)해리 정보보기 |
|
대행사 제작진 |
|
|
서비스 설명 | 비짓강남(Visit Gangnam)은 강남구를 찾는 국내외 여행자에게 생생하고 트렌디한 정보를 전달하는 강남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로,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강남이라는 도시 브랜드를 ‘경험’으로 연결하는 미디어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2025년부터는 쇼츠(Shorts) 중심 운영 전략으로 전환하여 짧고 강렬한 콘텐츠 포맷을 선보이고 있으며,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접근성과 확산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주요 콘텐츠 시리즈] • 밈(MEME) 시리즈 : 트렌디한 음악과 밈을 활용해 강남의 일상, 공간, 문화를 재치 있게 표현하는 짧고 유쾌한 콘텐츠 • 강남 찐 맛집! : 실제 강남구청 직원이 출연해 강남의 맛집과 로컬 스팟을 소개하는, 트렌디함과 공공성이 결합된 로컬 가이드 시리즈 • 강남 핫플 시리즈 : 포토스팟, 전시, 명소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공간을 소개하는 감각적인 콘텐츠 • Mall랐지? 코엑스 시리즈 : 강남구 대표 명소 코엑스몰의 다양한 공간과 브랜드, 이색 장소를 직접 소개하며 정보와 재미를 함께 전달 쇼츠 중심 운영 전략을 통해 영상 평균 조회수는 전년 대비 545% 증가한 7,529회를 기록했으며, 인터랙션 또한 1,445% 증가해 74건에 달하는 성과를 달성하며 채널의 활성도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특히 새롭게 제작한 쇼츠 콘텐츠는 채널 내 인기 영상 1, 2, 3위를 모두 차지하며 높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비짓강남 유튜브 채널은 앞으로도 강남의 매력을 가장 트렌디하고 진정성 있게 전달하는 공공 콘텐츠로, 누구나 찾고 싶은 도시 강남을 만들어가겠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505300401389752353037.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