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한성자동차 공식 유튜브 | |||||
---|---|---|---|---|---|---|
Han Sung Motor Youtube | ||||||
서브타이틀 | 한성자동차 유튜브 | |||||
HSM Youtube | ||||||
URL | https://www.youtube.com/@hansung_official 사이트보기 | |||||
소개 | 한성자동차 유튜브는 고객의 니즈와 사용자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된 기획과 형식의 영상으로 소통한다 | |||||
키워드 | 자동차,메르세데스벤츠,자동차 세일즈,고객만족서비스,기업마케팅,기업예능 | |||||
제작년월 | 2018.10 | |||||
등록구분 | 유튜브 | |||||
후보등록분야 | 유튜브 > 기업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한성자동차 | |||||
소속사 제작진 |
|
|||||
대행사 | 미공개 | |||||
서비스 설명 | 한성자동차 공식 유튜브는 자동차 세일즈 기업이 지향해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는 성공적인 유튜브 채널로 발돋움하고 있다. 2018년 10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이후 단순한 흥미성 콘텐츠를 너머 고객이 원하는 바와 사용자가 선호하는 트렌드를 시의적절하게 반영해온 점이 돋보인다.
영상의 기획부터 표현의 방식과 형식까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인 한성자동차 기업의 유튜브가 선보일 수 있는 가능성과 새로운 시도를 통해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 제고는 물론, 사용자로부터 높은 반응도를 얻고 있다. 특히 2024년부터 현재까지 진행해온 영상 콘텐츠의 행보는 고객과 사용자의 니즈를 정확히 반영하고 있다. 고객의 구매 여정에서 필요한 정보인 신차, 인증중고차, 서비스센터의 프로모션을 안내하는 [월간 한성], 한성자동차 오너의 시점에서 직접 차량과 전시장을 경험해보는 컨셉의 [한성 SEE.] 시리즈, 숨겨진 최고의 인증 중고차 보물을 찾는 컨셉으로 인증증고차 전시장과 차량을 소개하는 기업 예능 시리즈 [한성 트레저], 여기에 더해 최근 새롭게 선보인 기업 예능 시리즈 [강남 브로드웨이]는 한성자동차를 이끄는 주역인 세일즈 컨설턴트와 신아영 아나운서의 케미로 기업 예능의 긍정적인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한 한성자동차가 진행하는 특별한 고객 참여 행사 스케치 영상에서는 브랜드에서 전달하는 메시지를 세련된 톤앤무드의 타이포 디자인과 접목해 영상미와 현장감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아옳이, 정지선 셰프 등 셀럽과 함께 차량과 전시장을 체험하면서 솔직한 후기와 정보를 전달해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이는 [한성 드라이브], 메르세데스-벤츠가 인증한 벤츠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한성자동차 인증중고차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엔조이 한성] 시리즈도 주목할 만하다. 유튜브 채널 내에서 선보일 수 있는 본편 동영상 외에도 사용자 니즈가 높은 쇼츠 콘텐츠에도 [한성 Car탈로그], [한성 Focus] 등 사용자가 짧고 임팩트 있게 정보를 취할 수 있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또한 영상을 발행 시, 참여형 이벤트를 함께 제공하여 사용자 참여를 높이고, 게시물 탭의 기능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2025년 2월,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하며 실버 버튼을 수상했으며 이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딜러사를 통틀어 최초이자 최고의 기록이 되었다. 이러한 한성자동차 유튜브의 괄목할만한 성장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하고 더욱 재미있고 알찬 내용으로 사용자와 소통하고자 노력한 결과이다. 한성자동차 유튜브는 2025년 5월 현재, 본편 영상 기준 평균 11만 이상 조회수, 쇼츠 영상 기준 평균 5만 이상 조회수를 꾸준히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1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명실공히 자동차 세일즈 기업 중 TOP의 반열에 있다. 한성자동차는 유튜브 채널의 트렌드와 접목해 기업이 지향해야 할 소통의 방식, 더불어 한성자동차 기업만이 선보일 수 있는 다양한 영상의 방향성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50530082541431477645.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