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성자동차 공식 인스타그램
Han Sung Motor Instagram
서브타이틀 한성자동차 인스타그램
HSM Instagram
URL https://www.instagram.com/hansung_official/ 사이트보기
소개 한성자동차 인스타그램은 다양하고 특화된 콘텐츠로 자동차 세일즈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키워드 자동차,메르세데스벤츠,세일즈,고객만족서비스,소통형콘텐츠,기업마케팅
제작년월 2017.8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기업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한성자동차
소속사 제작진
PM이재진,박정우
기획박준혁
대행사

(주)마더브레인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반우영
기획유지현,제갈민채
디자인문해곤,김현준
영상유제혁
서비스 설명 한성자동차 공식 인스타그램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인 한성자동차 기업의 특화된 콘텐츠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용자와 소통하고 있다. 2017년 8월 인스타그램 채널을 개설하고 이후 한성자동차만의 차별화된 기획과 다채로운 콘텐츠를 꾸준히 진행해 왔다. 특히 2024년부터 현재까지, 자동차 세일즈 분야 및 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소통형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사용자와 기업 간 간격을 좁혀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신뢰도 제고에 집중하여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사례가 되고 있다.

한성자동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한 품격을 잃지 않으면서, 보다 가까이에서 사용자 및 고객과 소통하고자 한다.

매월 진행하는 [인사이드 한성 쇼룸] 시리즈 콘텐츠는 서울, 경인, 충청, 강원 등지에 자리한 한성자동차의 전시장 소개와 세일즈 컨설턴트의 인터뷰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움과 보다 가깝게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고객 참여 및 체험 현장의 생동감을 전달하는 [한성 NOW], 서비스 만족도와 신뢰감을 높이는 [인사이드 한성 서비스센터], 고객 입장에서 궁금한 이달의 차량 모델의 USP를 소구하는 [한성 FOCUS] 등 다채로운 콘텐츠 구성이 돋보인다.

각각의 콘텐츠는 고퀄리티의 사진 및 영상을 적극 활용하며, 썸네일에서 기획의 의도와 컨셉을 드러낼 수 있도록 타이틀 로고 및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어, 피드 내에서 끊임없이 없데이트 되는 콘텐츠로 생동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부각 시킨다. 최근 업데이트 된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그리드 규격을 고려하여 디자인된 캐러셀 콘텐츠를 슬라이드 하면서 콘텐츠 별 세심한 터치와 사려 깊은 노력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사용자의 탐색 트렌드에 맞춰 가시적이고 명징한 타이포그래피 및 모션 효과를 적용한 릴스는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명확히 드러내며,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정보 전달력이 눈여겨 볼만 하다.

한성자동차 인스타그램은 2025년 5월 현재, 영상의 경우 평균 15만 이상 조회수, 도달 평균 12만 이상 지표를 달성하고 있으며 월 1000명 이상의 꾸준한 팔로워 수 증가 추이를 보이며 현재 16.4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며 콘텐츠 퀄리티와 사용자 반응까지 수입자동차 딜러사 가운데 단연 돋보이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한성자동차는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을 모색하며 브랜드-고객 간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활성화해 자동차 세일즈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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