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비씨카드 공식 인스타그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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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 card Instagram | ||||||||||||
서브타이틀 | 비씨카드 인스타그램 | |||||||||||
BC card Instagram | ||||||||||||
URL | https://www.instagram.com/bccard_official/ 사이트보기 | |||||||||||
소개 | 비씨카드 인스타그램은 생성형AI 트렌드를 접목해 정보성, 공감형, 참여형 등 다양한 콘텐츠로 소통하고 있다 | |||||||||||
키워드 | 신용카드,결제서비스,금융정보,서비스혜택안내,소통형콘텐츠,AI특화콘텐츠 | |||||||||||
제작년월 | 2017.10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금융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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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비씨카드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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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주)마더브레인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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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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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비씨카드 인스타그램은 금융 및 카드사가 자칫 카드 혜택이나 서비스 홍보만으로 그칠 수 있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새롭고 신선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비씨카드는 가장 가까이에 있는 금융인 신용카드와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로서, 신뢰도를 제고하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콘텐츠에 대해 고민하고 탐구해왔다.
MZ세대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향하며, 정보성, 공감형, 참여형 등 다양한 형식과 내용의 콘텐츠로 채널 내에서 다채로움을 선사한다. 특히 최근 진행하고 있는 콘텐츠의 다수는 AI 툴을 활용하여 제작한 일러스트툰 영상 등 최신 트렌드인 생성형 AI와 접목한 혁신적인 시도의 결과물이다. [박시영 계장이 알려주는 비씨카드에 대한 오해와 진실] 시리즈의 경우, 비씨카드 브랜드에 대한 진솔한 Q&A를 생성형 AI 영상으로 제작하였는데, 보통의 AI 이미지 및 영상이 가진 괴리감을 덜어내고 친근하고 따듯한 감성을 담아내었다. 간단한 스토리와 함께 정보를 전달하는 내용 또한 비씨카드가 지향하는 브랜드 문화를 잘 전달해주고 있다. 특히 비씨카드는 오랜 역사와 복잡한 구조를 지닌 만큼, 회사와 브랜드에 대해 고객들이 혼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과거 B2B 중심의 프로세싱 기업에서 페이북, 바로카드 등 자체 상품 출시를 통해 B2C 영역으로 확장해 나가며 브랜드 구조가 점점 복잡해진 상황이다. 이에 따라 비씨카드는 이러한 어려운 배경과 브랜드 전환의 맥락을 고객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AI 기반 웹툰 개발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시도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금융을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전략이라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비씨카드의 캐릭터인 페이와 부기와 부의 특징과 이름을 접목해 제작한 [페이생활], [부기 트렌드], [많관BOO] 콘텐츠는 시리즈성으로 꾸준히 발행하며 비씨카드 인스타그램을 팔로잉하는 사용자 개인의 관심사에 다층적으로 접근하는 시도였다. [페이생활]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밸런스 게임형 단컷 이미지로 사용자의 높은 반응도를 이끌었고, 비씨카드가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인 페이북과 카드 혜택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한 콘텐츠다. 경제 상식을 전달하는 [많관BOO]는 정성적 정보 전달은 물론, 사용자가 선호하는 포맷인 릴스 내 정제된 텍스트를 통해 콘텐츠를 개선하며 100만 이상의 높은 반응도를 얻기도 했다. [부기 트렌드]는 비씨카드 인스타그램을 선호하는 타겟층에게 가장 좋은 반응을 얻은 콘텐츠다. 최신 트렌드를 전달하면서 비씨카드와 페이북 서비스가 제공하는 혜택을 네이티브 형태로 전달하여 트렌드와 혜택 정보 제공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했다. 비씨카드 인스타그램은 2025년 5월 현재 31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통해 ‘젊고 친근한 브랜드’로서의 이미지 제고를 목표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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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505300845251820284389.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