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강원랜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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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ngwonland | ||||||
서브타이틀 | 강원랜드 | |||||
Kangwonland | ||||||
URL | https://www.youtube.com/watch?v=uLD7HgFJ3iY 사이트보기 | |||||
소개 | 강원랜드 지역상생 캠페인 | |||||
키워드 | 지역상생,CF,캠페인,폐광,탄광,강원랜드 | |||||
제작년월 | 2025.1 | |||||
등록구분 | 디지털영상 | |||||
후보등록분야 | 디지털영상 > 디지털영상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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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강원랜드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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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미공개 | |||||
서비스 설명 | ■ 배경
국내 유일 내국인 카지노를 운영중인 강원랜드는 오직 카지노에서의 수익을 위해 운영되는 것으로 오해를 받으며 국민들에게 부정적 인식이 강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인식과는 달리, 강원랜드는 강원도 탄광들이 문을 닫으면서 생계에 위협을 받고 있던 폐광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설립되어 27년간 지역과 상생하는 복합리조트 기업입니다. 이에, 2025년을 기점으로 그간 강원랜드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해소하고, 강원랜드의 진짜 모습으로 국민에게 다가서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 캠페인 전략 [1. 강원랜드 지역상생 캠페인 영상] - 메인카피: ①동행은 행동하는 것, ②석탄캤던 우리, 행복했던(캤던) 시대 - 실제 광부 출신이면서 강원랜드에서 근무하신 강창희 어르신을 모델로 출연 → 진정성 제고 - 태백의 실제 탄광지에서 촬영→ 현실감 및 몰입감 증대 - 석탄산업이 번성했던 70년대부터 폐광 이후, 그리고 현재까지의 시간을 따라가는 스토리텔링 - 힙한 비주얼 & 트렌디한 톤앤매너(T&M) 적용→ 기존의 올드한 이미지 탈피 [2. 강원랜드 팝업스토어 [탄광702동]] - 올해 5월 15일~25일 홍대 스타스퀘어에서 폐광지역과의 상생을 체험할 수 있는 탄광 컨셉의 팝업스토어 운영 - 평소 탄광을 접해본 경험이 없는 MZ세대를 타깃팅하여 호감도를 높이는 브랜드경험 제공 - 폐광으로 인해 1층 팝업존 종료 후 2층으로 이동하면서 복합리조트로서의 강원랜드 매력을 전시존을 통해 노출 - ①탄광 컨셉의 팝업 체험 → ②폐광으로 인한 탄광팝업 종료, 강원랜드 노출 → ③ 글로벌 복합리조트 강원랜드 정보전달 순으로 구성 ■ 결과 [1. 강원랜드 지역상생 캠페인 영상] - 조회수: 53.2만회 - 반응도: 2,014건 - 노출수: 1.4만여회 [2. 강원랜드 팝업스토어 [탄광702동]] - 운영기간 11일간 누적 방문자수 1만여명 달성 - 바이럴건수: 3,100여건 이상 달성 - 방문객, 인플루언서의 리뷰 콘텐츠로 총 Engagement 48,000여건 이상 달성 - 언론보도 100여건 이상 달성 - 강원랜드에 스키장, 워터월드가 있는지 몰랐다, 팝업 너무 신박했다, 강원랜드 가보고 싶다 등 이미지 개선에 성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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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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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506041027292572654366.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