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아모레퍼시픽- 아모레스토리
AMORE STORIES
서브타이틀 아모레퍼시픽 공식 스토리 플랫폼
A MORE Beautiful World
URL https://stories.amorepacific.com 사이트보기
소개 다양한 ‘아름다움’의 영감을 전하는 아모레퍼시픽의 공감 기반 스토리 플랫폼 & 커뮤니케이션 허브
키워드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NEW BEAUTY,INSPIRE,ESG,HERITAGE
제작년월 2023.9
등록구분 기타
후보등록분야 기타 > 기타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아모레퍼시픽
소속사 제작진 미공개
대행사 미공개
서비스 설명 1. 아모레스토리 플랫폼 소개
아모레스토리는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아모레퍼시픽의 소명 아래, 더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움’에 대한 영감을 주고받으며 고객의 삶과 가치에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된 ‘공감 기반 스토리 플랫폼’입니다. 단순 기업 홍보성 플랫폼이 아닌, 고객이 ‘아름다움’을 일관되게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 플랫폼으로 구축하는데 가장 중점을 두었습니다.
누구나 접근 가능한 오픈 플랫폼이지만, 유료 콘텐츠 플랫폼 이상의 퀄리티를 목표로 운영되며, 아모레퍼시픽의 구성원을 포함한 다양한 외부 필진이 함께 기획하고, 거리에서 직접 고객의 목소리를 취재하는 등 콘텐츠 소싱 방식에서도 차별화를 추구합니다.
특히 소셜미디어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는 플랫폼으로서, ‘공감→확산→재공유’로 이어지는 구조를 통해 콘텐츠의 영향력을 고객 중심으로 확장시키는 것이 궁극적인 운영 방향입니다.


2. 고객의 사용 편의성과 공유 확장성을 위한 UI/UX
아모레스토리는 콘텐츠 소비에 대한 직관성과 접근성을 최우선으로 두었습니다. 모바일 최적화 및 국·영·중 다국어 지원을 통해 국내외 고객 모두가 불편함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며, 다양한 소셜 채널 공유 기능까지 탑재했습니다.
아울러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소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는 ‘아모레스토리’라는 아모레퍼시픽의 콘텐츠 허브 플랫폼 안과 밖으로 사용자 편의에 맞춰 만나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자발적 확산은 물론 콘텐츠 유통을 지원합니다.(Facebook, Instagram, LinkedIn, YouTube, Blog)
이 밖에도 실제 사용자의 탐색 패턴을 분석한 GNB 메뉴를 구성하였으며, 콘텐츠 간 연관 구조를 통해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다음 콘텐츠로 이어질 수 있도록 UX 흐름을 설계했습니다.


3. 콘텐츠 구성
(1) INSPIRE
세상의 변화를 눈여겨보면서 사용자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발행합니다. 아모레퍼시픽 구성원의 라이프와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MY HASHTAG, 브랜드 제품들에 대한 비하인드 토크, ‘나다운 아름다움’에 대한 뉴뷰티 아이콘 인터뷰, 뷰티 트렌드 리포트 등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HERITAGE
뷰티 문화를 창조해 온 아모레퍼시픽의 역사, 창업자 철학, 원료연구, 제품 개발, 건축과 예술 속의 미학 등 시간을 초월한 뷰티 철학을 전달하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3) NEW BEAUTY
아모레퍼시픽은 각 시대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아름다움(뉴뷰티)을 제안합니다. 이에 1500명이 넘는 고객을 직접 찾아가 ‘나다운 아름다움’을 질문하고, 그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4) ESG
지속 가능성을 향한 아모레퍼시픽의 실천이 녹아든 공간입니다. 환경, 상생 등 ESG 이슈를 다양한 콘텐츠로 풀어내며 더 많은 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합니다.

(5) PRESS
브랜드 관련 뉴스, 기업 활동 등 외부 커뮤니케이션 중심의 뉴스룸입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506090226307477595665.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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