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SC제일은행 비즈니스뱅킹
StandardChartered's Business Banking Platform
서브타이틀 비비뱅킹
BBP
URL https://bb.standardchartered.co.kr 사이트보기
소개 국내최초 클라우드 기반의 중소기업전용 글로벌 비즈니스뱅킹 입니다.
키워드 국내최초 기업 클라우드뱅킹,글로벌,모바일웹,웹접근성,외환,사업자용 금융인증서
제작년월 2022.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 부문 > 은행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기업금융
소속사 SC제일은행
소속사 제작진
PM윤정민
기획장형진
디자인양혜령
개발정인평
제작사

디앤디모바일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김희선
기획민은경
디자인장미화
퍼블리싱양미선
웹사이트 설명 1. 국내최초 클라우드 기반 기업전용 인터넷뱅킹
- MS사의 클라우드 에저를 기반으로 설계되어 구축된 국내 최초로 기업인터넷뱅킹에 적용을 하였습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MS사의 클라우드를 이용함으로 보안성과 안정성을 확보하였습니다.

2. 사업자용금융인증서 도입
-금융결제원과 빠르게 사업자용금융인증서를 도입하였습니다. 사업자용금융인증서 도입으로 비즈니스뱅킹의 모바일웹을 마치 금융앱처럼 사용하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3. 모바일웹의 최신화
-현재 타은행들의 모바일웹은 공동인증서를 위한 모아사인 이라는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전자서명을 하지만 금번 SC제일은행의 비즈니스뱅킹은 새로운 인증모듈을 통해 모아사인 없이 바로 인증서를 가져와 사용할 수 있게되어 기업전용 앱이 없이도 바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모바일웹에서는 조회 및 이체 서비스는 기본으로 제공이 가능하며, 결재선 기능과 연동하여 외근이 잦은 직원도 언제든지 모바일웹을 통해 자금이체 및 자금집행에 대한 결재를 통해 시공간의 제약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4.글로벌은행의 서비스 제공
- 전 세계 약 60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StandardChartered Bank의 일원으로 영어 서비스를 강화 하였습니다. 기존 조회 및 이체서비스에 한정된 서비스를 확대하여 외환서비스 도입, 대량이체 및 결재선 기능까지 확대하여 글로벌 기업을 위해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 외환서비스 강화
- 대부분 외환서비스를 별도의 사이트 또는 외환뱅킹으로 분류하여 제공하지만 비즈니스뱅킹에는 외환업무를 탑재하여 바로 해외송금 및 국내실시간외화송금 등을 하실 수 있으며, SC제일은행의 딜링룸과 연계하여 급변하는 외환시장의 안정적인 FX Deal 체결을 통해 해외송금 및 외화 입지급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은행으로 영문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6 권한설정 등 결재서비스 강화
- 직원의 자금횡령등 사회적인 이슈를 위해 권한설정 및 결재선 서비스 강화를 통해 철저한 통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결재선 업무를 진행 시에는 고객의 설정에 따라 단단계 결재자 및 기안자들에게 카카오 알림톡 및 LMS 제공함으로 상시 비즈니스뱅킹을 보고 있지 않아도 자금의 결재단계를 메세지로 받아보실 수 있으며, 메세지에서 제공하는 링크를 통해 모바일웹에서도 확인 및 결재가 가능함으로 강력한 업무권한설정 및 서비스 제공으로 기업자금을 투명하게 관리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7. 웹접근성
- 웹표준의 설계방식으로 비즈니스뱅킹에서 제공하는 모든 소프트웨어는 웹표준에 맞게 구동합니다. 금번 도입한 보고서 툴 및 그리드 기능은 설치프로그램 없이 웹표준에 맞게 구현되어 고객에게 편리하게 다양한 파일형태의 파일저장 및 인쇄 등을 제공하며, 모든 출력물의 위변조보안을 위한 마크애니를 부착하여 기업고객의 중요한 내부 결재자료 및 증빙자료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모든 사항을 웹표준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