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SK브로드밴드
SK broadband
서브타이틀 에스케이브로드밴드
SKB
URL http://www.skbroadband.com 사이트보기
소개 SK 브로드밴드 유무선 상품의 시뮬레이션에서 신청까지 가능한 웹사이트
키워드 SK브로드밴드,SK Broadband,에스케이브로드밴드,,,
제작년월 2018.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통신서비스
세부분류 서비스 > 무선/이동통신
소속사 SK브로드밴드(주)
제작사

(주)바이널씨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이용주
기획손문숙,김덕림선임,안병훈,김혜림사원,문혜영,김미경,박지혜
디자인김영선,박주현,최원영,서지희,주선영사원,강아름,이시은,이수빈
개발SK주식회사씨앤씨,아이파트너즈
퍼블리싱김두일,김승일,김길채,정은선
모션디자인김기상,유정선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텍스트에 기반한 공급자 중심의 구성으로 인해 고객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기존의 콘텐츠 구조를 개선하고, 상품의 시뮬레이션에서 신청까지 최적화된 UX·UI를 제공하고자 했다. 이와 같은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브랜드의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인식되도록 하는 것까지 목표로 했다.

기획의도
고객의 웹사이트 탐색부터 후 이용 단계까지 연결되지 않았던 프로세스의 완결성을 위해 'Quick Pick'이라는 전체 UX 콘셉트를 잡았다. 메뉴 및 콘텐츠 탐색에 있어 PC 웹의 경우 Path-finding, 모바일 앱의 경우 Path-optimizing을 의도로 각각의 서비스 및 콘텐츠를 이어주기 위한 개편을 진행했다.

특징
1. 고객 관점의 사용성 개선을 통한 상품 가입 유치 및 편리성 증대를 위해 단절되고 깊었던 기존 IA를 중점적으로 개선하고,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이해력을 높이기 위해 내용별 레이어 형태로 구성했다. 또 이를 극대화하기 위한 마이크로 인터랙션 및 시뮬레이션 기능을 고도화하여 적용했다.

2. 정보구조에 있어 한눈에 보이지 않고 뎁스(Dpeth)가 깊어 정보 습득에 문제가 있었던 상품 및 가입 관련 메뉴를 원 뎁스(One-depth)로 구성해 접근 용이성을 향상하면서 동시에 맥락을 고려한 메뉴 통합을 진행했다.

3. 각 메뉴는 사용자 통계에 기반해 콘텐츠를 최적화해서 구성했고, 상품검색 UX 및 통합검색 기능을 새로이 강화했다.

4. 모바일 웹의 경우, 메뉴 뎁스를 줄이고 주요 품군을 적극 노출하면서, 고객의 상품선택 여정에 맞는 기능성·인지성 콘텐츠 제공을 위해 ‘업종별 추천’ 등의 신규 카테고리를 추가 구성했다.

5. 메인 화면에서 로그인 후 화면 이동 없이 맞춤형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모바일 사용성에 맞는 간편 로그인 기능으로 청구서를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통합 검색 기능을 신규로 구축해 탐색 완결성을 강화했다.

6. 상품 탐색 시 상단 내비게이션을 통해 원하는 상품으로 추가 메뉴 오픈 없이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이동 편의성을 강화했고, 상담 UI의 상시 노출로 상품 가입까지 단절 없이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7. PC 웹 또한 메뉴 탐색 편의성을 강화하면서 PC 웹 환경에 맞는 Mega Menu의 활용도를 높임으로써 마케팅 기능을 추가로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8. 이용빈도가 높은 콘텐츠 및 서비스는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로그인 전과 로그인 후 각각 추천 상품 및 퀵 메뉴로 구성했고, VOD 콘텐츠로의 접근부터 이용까지 한 번에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9. 가입 상품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보다 쉽게 매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내게 맞는 상품 찾기' 및 '간편 요금 계산'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도록 상품 정보와 연계하여 구성했다.

10. 관리 기능에는 사용자 통계를 GTM을 이용해 분석할 수 있도록 했고, 웹 접근성을 준수해 제작함으로써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