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신한카드
Shinhan card
서브타이틀 신한카드
Shinhan card
URL https://www.shinhancard.com 사이트보기
소개 대한민국 2200만 고객님의 손끝에서 펼쳐지는 Smart On 서비스
키워드 신한카드,신용카드,금융,신한,서비스,웹표준
제작년월 2013.6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부동산 부문 > 신용카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금융
소속사 신한카드
제작사

네티브(주)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ㆍ신한카드 : 총괄PM 이승배 부장, PL 강태영 차장, PL 임광수 차장
ㆍ네티브 : 기획PM 박원식팀장
- 기획 : 이창준차장, 김혜영차장, 전재혁과장, 김주석대리
- 디자인 : 김연미팀장, 심현준과장, 이순우대리, 박성희대리
- 퍼블리싱 : 한진섭팀장, 조현민차장, 박승희차장, 최미경차장
ㆍ개발 : LG CNS
제작사2

(주)더크렉스 정보보기

제작사2 제작진
제작사3

LG CNS 정보보기

제작사3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사용자의 손끝에서 펼쳐지는 ‘Smart On’

2013년 신한카드 홈페이지 리뉴얼의 구축전략은 ‘Smart On’이다. 구축부터 운영까지 온라인 서비스의 철학을 담고 있는 것으로서, ‘Smart On’의 첫 번째 ‘On’은 ‘켜다, 밝히다’라는 의미이고, 두 번째 ‘온’은 ‘모든’, ‘전부’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마지막 ‘온(溫)’은 신한금융그룹의 금융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따뜻한 금융’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러한 ‘Smart On’ 구현을 위한 4대 키워드 (‘쉽게’, ‘편리하게’, ‘안전하게’, ‘유익하게’)는 신한카드 웹사이트의 핵심이며, 디자인, 사용성, 콘텐츠, 서비스까지 웹사이트 전반의 영역에 적용하였다.



[디자인]

Online Visual Identity는 사용자에게 따뜻함을 전달하고자 빛의 Motif, Shape, Color의 요소를 반영하였고, 웹에 최적화된 스타일로 제작하였다. 과도한 이미지와 컬러 사용을 배제하고, 인포그래픽 이미지로 직관적이고 심플하게 컨텐츠를 구성하여 정보 전달의 목적을 최우선으로 하였다.



[쉽게]

방문한 모든 고객이 홈페이지 전반의 서비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이 페이지 영역을 대폭 강화하여,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모든 캠페인을 개인별 속성에 맞춰 한 눈에 볼 수 있는 ‘맞춤혜택 &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비장애인이 직관적이고 논리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더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기본이고, 장애인 대상으로 수백번의 테스트를 통해 장애인차별금지법을 가장 완벽하게 적용하였다.



[편리하게]

신한카드 홈페이지는 IE와 파이어폭스, 크롬, 사파리, 오페라 등 5대 브라우저에서 이용이 가능함은 물론, 매킨토시, 리눅스 등의 운영체제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OS, 디바이스, 브라우저 별 총 54가지 조합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테스트를 하여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든 디바이스에서 이용이 가능하게 구현하여 범용성을 확대했다. 또한 오프라인 업무의 온라인화를 통해 온라인에서 약 350개의 업무 수행(메뉴 수 기준)이 가능하다.



[안전하게]

금융 서비스의 본원적 기능인 안전한 인터넷 금융환경을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https 암호화를 채택하여 이용자의 금융거래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강화하였다. 녹색 주소창은 Verisign EV SSL로부터 인증 받은 도메인으로, 이용자가 진짜 신한카드 홈페이지임을 알고 안심하며 이용할 수 있고, 더불어 ‘질문, 컬러, 내용’을 설정한 ‘개인화 메세지’ 를 통해 피싱 및 파밍 사이트 판별이 가능하다.



[유익하게]

2,200만 고객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의 니즈와 편의성을 적극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온라인의 편의성과 오프라인 전문성을 결합한 1:1 사이버지점의 ‘S-Branch’, 고객의 소비패턴을 분석하여 더 합리적인 소비를 계획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스마트리포트’, 추가 포인트 혜택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포인트플러스I의 후속 서비스인 ‘포인트플러스II’, 선구매 예약을 통해 고가 상품을 최저가로 구매해주는 ‘서프라이즈몰’, 합리적인 소비를 제안하는 소셜커머스 ‘시크릿’ 등이 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310100933361266308499.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