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뷰티
S.I.Beauty
서브타이틀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뷰티
S.I.Beauty
소개 코스메틱에 최적화된 서비스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럭셔리 뷰티 전문 쇼핑 APP ’S.I.Beauty'
키워드 뷰티,코스메틱,SNS,콘텐츠,큐레이션,커뮤니티
제작년월 2021.11
등록구분 스마트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브랜드/쇼핑 부문 > 전문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화장품/미용 쇼핑몰
소속사 신세계인터내셔날
소속사 제작진
제작사

주식회사 디앤디랩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강현민
기획박종성,최정혁,김기중사원
디자인강서린,이영아,류정아
퍼블리싱박준혁,이현준,전수한
앱사이트 설명 < 제작 의도 >
새롭게 제작된 S.IBeauty는 단순 전자상거래를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넘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반의 럭셔리 뷰티 전문 쇼핑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단순 구매 목적을 넘어 경험과 재미를 소비하는 브랜드 팬덤 플랫폼으로 뷰티 트렌드를 확고하게 리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기획 >
1) 구매 목적 및 성향에 따른 전문 큐레이션 영역을 강화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정보를 제공하여 구매 전환율을 상승시켰습니다.
2) 프로모션, 이벤트와 뷰티 라이브 등 코스메틱에 최적화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여 고객 유입을 증대했습니다.
3) 체험단, 리뷰 강화 등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자발적인 콘텐츠 재생산이 이루어지는 생태계를 구축했습니다.
4) 멤버십 혜택, 활동 지수(리뷰, 체험단 등을 통해 적립), 사용자 및 브랜드 팔로우 등의 기능을 통해 고객 이탈을 방지, 지속적인 방문을 유도했습니다.
5) 피드라는 SNS의 개념을 도입하여 고객 활동 기반의 콘텐츠 제공을 통해 재방문 및 관심도를 증대하고 자연스러운 상품 노출로 구매를 유도했습니다.

< 디자인 >
1) 상품의 정보만을 제공하던 기존 커머스 형태에서 벗어나 다른 톤 앤 매너의 SNS의 형태로 디지털 브랜딩을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 흥미를 유발하고, 인지도 상승을 도왔습니다.
2) 레이어드라는 컨셉 아래 각 모듈별 콘텐츠와 상품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형태로 디자인을 구성하여 상품정보가 자연스럽게 전달되도록 했습니다.
3) 원형이란 요소를 메타포로 활용하여 곡선의 유려함을 녹여내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 럭셔리 뷰티 전문 플랫폼으로 브랜딩을 강화했습니다.
4) 다양한 디바이스 해상도 환경에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는 그리드 시스템을 활용 사용자의 모든 경험에 있어서 일관된 디자인을 제공하여 전문성과 신뢰도를 얻을 수 있는 바탕이 되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5) 가장 대중적인 디바이스를 기준으로 한 화면에 하나의 모듈이 모두 보일 수 있게 했으며, 사용자 다음 콘텐츠를 인지할 수 있도록 다음 콘텐츠를 일부 노출할 수 있는 사이즈의 모듈을 사용했습니다.

<개발 및 메뉴 구성>
1) 크로스 플랫폼 개발로 다양한 환경에서 더 유연하게 상호작용하고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동일한 사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 개인화된 상품 추천 기능과 상품 랭킹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3) 적응형의 개발을 통해 다양한 사용자 화면에도 안정적으로 콘텐츠를 디스플레이 하여 동일한 사용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