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KT&G 상상플래닛
KT&G Sangsang Planet
서브타이틀 플래닛 인터뷰 시리즈
Planet Interview Series
URL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39TAP3yKjkVtyp174PsQnn8a6Ru7fa4H&si=Q0i1CYzp-WWjp37N 사이트보기
소개 성장공간 ‘KT&G 상상플래닛’에 입주한 청년 창업가들을 대중에게 소개하며 성장을 지원하는 콘텐츠
키워드 사회혁신,청년창업가,사회적기업,성장지원,소셜임팩트,
제작년월 2020.10
등록구분 디지털영상
후보등록분야 디지털영상 > 공공/의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KT&G 상상플래닛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주식회사 네스트앤드 정보보기


스튜디오 딜리셔스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기획백수미,진대호대표
디자인안정현
대행사2

스튜디오 딜리셔스 정보보기

대행사2 제작진
기획진대호
서비스 설명 [채널 목적 및 개설 배경]

KT&G 상상플래닛은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청년 창업가들의 성장 공간입니다. 이 공간의 성격에 맞게, 콘텐츠를 통하여 청년 창업가들의 이야기를 조명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을 지원하는 KT&G 상상플래닛의 사회혁신 이야기를 시청자들과 나누고자 했습니다.


[결과 및 성과]

1. 개설초기(2020) /최근(2023) 동일 기간 주요 성장 추이
- 조회수 3,487% 상승
- 구독자 453% 상승
- 좋아요 3,155% 상승
- 댓글 1,005배 상승

2. KT&G 상상플래닛 입주 청년 창업가 성장 지원
“저희같이 작은 기업에게는 홍보 콘텐츠가 너무 필요한데, 이렇게 든든히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청년 창업가들의 사회혁신 이야기와 비즈니스 소개 콘텐츠 ‘플래닛 인터뷰’ 제작 지원(협업/투자 유치 등 다양한 콘텐츠 활용사례 有)
- 대중에게 청년 창업가 사이의 인지도, 친밀감 형성을 위한 연계형 콘텐츠(숏폼, 이벤트) 제작 지원

3. KT&G 상상플래닛 브랜딩 강화
청년 창업가/소셜벤처/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공간으로써의 KT&G 상상플래닛의 정체성을 대중에게 인식시키는 콘텐츠


[콘텐츠 기획 전략]

우리는 ‘함께’ 갑니다 - KT&G 상상플래닛과 청년 창업가가 ‘함께’ 만들어 가고, 시청자가 ‘함께’ 즐기는 성장지원 콘텐츠

1. 플래닛 인터뷰 - 메인 콘텐츠
대부분의 청년 창업가와 스타트업은 그들의 이야기를 보다 깊이 있게 소개하고 노출시키는 것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때문에 제작진은 이러한 니즈와 현실에 착안하여, 진정성있게 그들의 이야기를 소개할 수 있는 인터뷰 형식의 콘텐츠를 기획하여 그들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하였습니다.
‘플래닛 인터뷰’ 콘텐츠는 시리즈로 제작되어 다양한 청년창업가들을 조명해나가고 있으며, 콘텐츠를 통해 입주한 청년 창업가들과 대중 사이에 친밀감을 형성하며 B to C 고객을 유치하는 한 편,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 및 투자 유치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캐주얼한 비즈니스 톤’으로 콘텐츠를 제작하여 보다 자연스럽고 소통하기 쉬운 분위기를 조성해 나갑니다.

2. 딱 1분 스킬 - 메인 콘텐츠 연계형 숏폼 콘텐츠
딱 1분 스킬은 누구나 관심있어 할 만한 소프트한 주제 선정과 빠른 속도감의 전개로 청년 창업가의 전문성을 어필하는 숏폼 콘텐츠입니다. 동시에 메인 콘텐츠인 플래닛 인터뷰의 주제와 연계하여, 플래닛 인터뷰로의 관심을 더욱 규모화 시킬 수 있는 서브 콘텐츠로 기획되었습니다..

3. 연계 이벤트를 통한 교류 활성화
KT&G 상상플래닛 입주 청년 창업가들과 대중 사이의 교류 강화를 위해,플래닛 인터뷰와 연계된 이벤트를 규칙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중이 청년 창업가에게 응원 댓글을 달거나, 청년 창업가의 사회혁신 영역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등의 내용으로 이벤트를 기획하여, 청년 창업가의 양적/질적 성장을 돕는 연계 콘텐츠입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405301123294962988095.pdf




평가의견